기사 메일전송
조길형 충주시장, ‘시민 눈높이’가 시설 운영의 기준!
  • 장은숙
  • 등록 2025-11-28 11:34:53

기사수정
  • - 작은 부분의 섬세함 발휘해 운영의 완성도 높일 것 주문해 -

사진=충주시 제공

조길형 충주시장이 도시 운영의 기준으로 ‘시민의 눈높이’를 제시했다.

조 시장은 27일 주재한 현안점검회의에서 최근 준공을 마치고 운영 중인 시설 현황 및 향후 계획을 확인했다.

회의에서는 ‘충주시 노인복지관 동부분관’, ‘모시래어린이놀이터’, ‘호암지 음악분수’, ‘충주유기농체험교육센터’, ‘문화어울림센터’, ‘중앙탑변 물빛행복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시설들을 점검했다.

그는 “먼저 충주 시민들이 잘 활용하고 좋은 입소문이 나서 외지에서도 찾아오게 만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라며 “주요 이용층과 이용시간 등을 파악하고 수익보다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시설 운영·관리의 초점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디테일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이용 과정에서 이치에 맞지 않는 부분, 궁금증에 대한 답이 없는 것이 곧 불친절이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현장을 확인할 때에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간대에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는지를 실질적으로 살피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이용자들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잘 듣고 체크해서 시설 운영에 반영할 것”을 주문햇다.

조길형 시장은 “큰 틀에 시설 운영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동시에 작은 부분에서의 섬세함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시민 눈높이에 조금 더 관심을 기울여 운영의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