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회 도마지파(지파장 이용우·이하 도마지파)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6기 수료생 255명이 ‘김장특별봉사 첫걸음’을 통해 (1300포기)사랑의 김장 봉사에 나섰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신천지 전주교회에서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6기 수료생 2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봉사를 진행하고 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주·익산·군산·정읍교회 등 각 지역에서 신천지 전주교회에 모인 이들은 25일부터 27일까지 배추 수확부터 김치 버무리기 등 봉사 전반에 동참했으며,더 신선한 김장을 위해 봉동 소재 한 배추밭에서 재배한 배추 1300포기를 뽑아 김장 준비를 시작했다.
지난 25일 전주 봉동 소재의 한 배추밭에서 봉사 참여자들이 배추를 수확하고 있다.
수료생들은 수료까지 잘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감사함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사랑으로 담근 김장김치 320박스(3250kg)는 6.25참전유공자회 전북지부와 지역주민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 사각지대 지역민에게 전달됐다.
지난 27일 신천지 전주교회에서 사랑의 김장 봉사가 열린 가운데 봉사 참여자들이 배추를 양념에 버무리고 있다.
오랜만에 김장하게 됐다는 수료생 정선영(57·여·전주시 효자동) 씨는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을 받은 신앙인이라는 마음을 갖고 봉사하니 마음이 더 좋았다"며 "누군가에게 이 김치가 겨울나기 보탬이 될 것을 생각하면서 수료 동기들과 함께하다 보니 보람이 컸다"고 밝혔다.
수료생 유정호(38·남·군산시 수송동) 씨는 "예수님과 선지 사도들이 우리를 위해 사랑을 베푼 것처럼, 김장봉사를 통해서 신앙을 실천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진정한 수료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수료생 김영실(49·여·군산시 조촌동) 씨도 "내가 먹는 것보다 더 정성을 듬뿍 담아 김장 봉사를 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많은 이에게 위로가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용우 지파장은 "수료생들이 말씀을 배운 기쁨을 이웃과 함께 나누며 예수님의 사랑을 전했다"며 "이런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세상을 밝히는 빛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천지 도마지파 관계자는 이번 김장 나눔이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배움의 결실을 이웃 사랑으로 나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수료생들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속에서 배운 신앙과 실천의 가치를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 “한국, 인구 감소 심각… 북한은 그냥 걸어 들어올 수도” 경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미국 팟캐스트에서 한국의 인구 감소 문제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머스크는 “한 나라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는 신호는 아기용 기저귀보다 성인용 기저귀가 더 많이 팔리는 순간”이라며, “한국은 이미 그 지점을 넘어섰다”고 말했다.또한, “한국 출산율은 인구 대체율의 3분의 1 수준으로, 3세대...
“할머니 곁을 3년 동안 지켰다”… 묘소 지킨 충성견 이야기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가족에게 보내졌던 한 마리의 반려견이 3년 만에 할머니 묘소 근처에서 발견돼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묘소를 방문한 한 목격자는 묘비 앞에 조용히 누워 있는 개를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입양으로 다른 집에서 지내던 개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다시 할머니 곁을 찾아와 3년 동안 묘소를 떠나지 않았다.개는 사...
“빈 라덴 이어 마두로까지”… 미 공군 ‘저승사자’ RQ-170 포착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체포 작전이 진행된 직후, 카리브해 푸에르토리코 미군 기지에 전익형 항공기가 착륙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됐다.미 군사전문매체 더워존(TWZ)은 영상 속 기체와 운용 정황을 근거로, 이 항공기가 과거 오사마 빈 라덴 사살 작전에도 투입된 스텔스 무인정찰기 ‘RQ-170 센티널’일 .
‘친문 핵심’ 전해철, 창원시장 출마설 솔솔… 안산갑 재보궐은 멀어지나
‘친문 핵심’으로 꼽히는 전해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경남 창원시장 출마설이 정치권과 지역 언론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이번 출마설은 지역이 아닌 수도권 인사들을 통해 먼저 제기됐다는 점에서 정치권 안팎의 관심을 한층 높이고 있다. 이 때문에 향후 지방선거 구도에도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복수의 관계자들은 &l...
대관령
대관령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와 평창군을 잇는 태백산맥의 대표적인 고개이다.해발 약 832미터에 위치해 예로부터 영동과 영서를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로 역할을 해왔다.기후가 서늘하고 바람이 강해 목축과 고랭지 농업이 발달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주변에는 대관령 양떼목장과 풍력발전단지 등 독특한 자연 경관이 펼쳐진다.사계..
강릉 경포대 호수
강릉 경포대 호수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위치한 대표적인 석호로, 동해와 인접해 있어 바닷물이 유입되는 기수호의 특징을 지닌다.이 호수는 담수와 해수가 섞여 독특한 생태 환경을 형성하며, 주변에는 경포대와 경포해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뛰어난 경관을 이룬다.자연 경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철새들이 찾아오는 도...
장흥군 부산면, 신년 맞아 경로당 25곳 순회 방문
장흥군 부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진영)는 2026년 신년을 맞아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관내 경로당 25개소를 순회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직접 살피고,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진영 면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