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속초시 제공
속초시립도서관은 지역작가 천은진의 그림책 『팝팝팝 팝콘 영화 시작』과 『매일매일 가을이면 좋겠어』 원화 34점을 어린이자료실에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시민들은 12월 2일부터 28일까지 자유롭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천은진 작가의 상상력과 감성이 담긴 그림을 통해 청대산과 영화관에서 느낀 경험을 창의적인 시선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관람객들은 그림책 속 장면을 실제 원화로 감상하며 작품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매주 토·일요일에는 5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체험은 1시간씩 2회차로 운영되며, 회차당 10명 내외가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시간에는 『팝팝팝 팝콘 영화 시작』을 활용한 ‘나만의 영화 만들기’, 두 번째 시간에는 『매일매일 가을이면 좋겠어』를 활용한 ‘알밤 선물함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크리스마스 한정 엽서가 제공된다.
북활동 참여 신청은 12월 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어린이자료실 입구에는 그림책 속 주인공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속초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지역작가의 작품을 알리고 어린이들이 그림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해 따뜻한 겨울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립도서관(033-639-3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