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성군 제공
장성군은 최근 필암서원 집성관에서 ‘고교 글로벌 인재 캠프’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광복 80주년 기념과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장성군은 교육기관과 기업과 협력해 지역교육 혁신과 인재 양성을 위한 종합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캠프에는 장성지역 4개 고등학교 학생 22명이 참여했으며, 올해 7월 6박 8일 일정으로 독일을 방문해 쉴러 김나지움과 훔볼트대학교 등에서 교류 수업과 집중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광장에서 평화와 공존을 주제로 ‘청소년 실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독립운동가 이미륵 선생과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출전 선수들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 10월에는 쉴러 김나지움 학생들이 장성군을 방문해 교류를 이어가기도 했다. 졸업식에서는 참여 학생들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졸업증서를 수여받았다. 특히 ‘세책례’ 시간에는 학생들이 학부모와 스승에게 큰절을 올리는 전통 예절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주춧돌이 되겠다”고 밝혔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