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포시 제공
양도초등학교(교장 류인숙) 학부모회는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와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2025년 9월 30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외부인 출입 통제 및 유괴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무단 외부인 출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학부모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활동이다. 아침 등굣길 시간대에 학부모들은 피켓을 들고 학교 앞 도로에서 불법 주정차 차량을 이동 안내하고, 외부인 출입 시 방문 목적을 확인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 결과, 학교 앞 무단 주정차가 크게 줄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으며, 외부인 출입 관리 강화로 학교 내 안전 의식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류인숙 교장은 “바쁜 아침 시간에도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주신 학부모회 어머니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부모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등교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학교 안전은 학교만의 노력으로 완성될 수 없으며, 학부모님들과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가 함께할 때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학부모회 박정원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교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양도초등학교는 학부모와 학교가 협력하는 모범적인 안전문화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 환경이 한층 강화되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