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7일 별가람초등학교 정문에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와 함께 민·관·경·학이 참여하는 ‘등하굣길 아동 안전 캠페인 및 로드체킹’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아동 대상 범죄 증가로 사회적 불안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별내동은 지난 10월 관내 5개교에서 등하굣길 아동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안전 인식 개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별내행정복지센터, 별가람초등학교, 별내동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자원봉사단, 별내 파출소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학생들에게 △낯선 사람 응대 요령 △비상상황 신고 요령 △보행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고, 학교 주변의 위험 요소를 현장에서 점검(로드체킹)해 발견된 시설물 문제를 관련 기관에 전달했다.
이유미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주민 모두가 함께 아동 보호 체계를 구축하는 정책”이라며 “아동이 안전한 남양주 별내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별내행정복지센터는 12월 말까지 장기적인 등하굣길 아동 안전 캠페인을 이어가며 아동이 안전하고 시민이 신뢰하는 ‘아동 안전도시 남양주’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