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28일 오남읍 양지리 723-4번지 일원에서 2025년 마을정원 조성 사업 대상지인 ‘오남마을정원 쉼뜰’ 주민협의체(대표 황학기)와 상호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주민과 주민협의체, 시가 함께 참여해 마을정원 조성 사업의 방향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정원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마을정원 유지관리 공동 참여 △정원교육 및 역량 강화 지원 △지속 가능한 유지관리 체계 구축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11월 조성된 ‘오남마을정원 쉼뜰’은 주민 누구나 머물며 쉴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정원으로, 주민이 직접 설계하고 가꾸는 참여형 정원문화 확산의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협약식 이후 참석자들은 튤립, 수선화, 크로커스 등 봄을 알리는 구근을 식재하며 정원의 사계절 생동감을 더했다.
시 관계자는 “오남마을정원 쉼뜰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가까이 두고 스스로 돌보며 만들어가는 좋은 사례”라며, “구근 식재를 통해 다가올 봄 풍경을 기대하며, 주민과 함께 지속적으로 가꾸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만드는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확대하고, 주민 주도의 정원 관리 모델을 정착시켜 정원도시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