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12월 2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창업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예비창업자·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창업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성과 보고, 우수 창업기업 사례 발표, 영상 상영, 양준혁 전 야구선수 특별 강연, 창업기업 홍보·판매 부스 운영,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양준혁 전 선수는 ‘뛰어라, 지금이 마지막인 것처럼!’을 주제로 강연하며 프로야구 선수에서 대방어 양식 창업가로 전환한 경험을 공유, 끊임없는 도전과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올해 보령시는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22명의 예비창업자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12팀을 전문 컨설팅·사업화 지원했으며, ‘OK보령 창업기업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기존 창업기업 5개사의 기술개발·사업화 역량을 강화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창업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