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방범연합대, 2026년 1월 정기 월례회 및 신년회 개최
혜화방범연합대(연합대장 김병윤)는 1월 8일 오후 7시, 종로구 창신동 금호팔레스 19층 반구정에서 2026년 첫 월례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연합대 임원진과 각 지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지난 한 해의 주요 치안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재정...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2024년부터 추진한 ‘천호동로데오거리 청년거점공간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중심가로와 이면가로 전 구간 정비를 완료하며 안전하고 활력 넘치는 청년문화 공간으로 변모시켰다.
천호동로데오거리는 다양한 먹거리와 유동 인구를 가진 지역으로 최근 재건축·재개발로 젊은 층과 가족 단위 인구가 증가하면서 가로 환경 개선 필요성이 커졌다.
구는 2024년 서울시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공모사업 선정 후 시비 2억 원과 구비 2억 1천만 원 등 총 4억 1천만 원을 투입해 안전과 경관, 생활 편의를 함께 개선했다.
정비는 중심가로 벤치·한전 지상기기 개선에서 시작해 가설울타리 개선, 이면골목 환경 개선, 야간 경관 조성, 자투리 공간 정비까지 확대됐으며 대표 캐릭터 ‘로로(RoRo)’를 활용한 안내판, 포토존, 시설물 설치로 거리 브랜드를 강화했다.
‘로로’는 ‘강동히어로’ 캐릭터로 안전지킴이를 모티브로 하여 지역 행사 홍보에도 활용되며 청년과 가족 방문객에게 친근한 상징이 되었다.
이번 정비로 천호동로데오거리는 범죄예방을 넘어 원도심 활력 회복과 청년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며, 방문객 증가, 상인 참여 확대, 청년 활동 활성화 등 긍정적 변화가 예상된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천호동로데오거리가 청년과 주민 모두가 편안하게 머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고 활기찬 원도심 문화 중심지로 발전하도록 세심하게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혜화방범연합대, 2026년 1월 정기 월례회 및 신년회 개최
혜화방범연합대(연합대장 김병윤)는 1월 8일 오후 7시, 종로구 창신동 금호팔레스 19층 반구정에서 2026년 첫 월례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연합대 임원진과 각 지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지난 한 해의 주요 치안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재정.
신안군, 2026년 군민 건강 청사진 확정… “의료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보건 서비스”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섬 지역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군민 맞춤형 보건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2026년도 지역 보건의료 정책 방향을 확정했다.군은 지난 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신안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열고 제8기 중장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변경 사항, 2025년 시행결과, 2026년 시행계획, 재택의료센터 총괄관리 ..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 시민 삶과 맞닿은 생활기반 현황 점검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 업무보고로 교통과 교육, 경제, 문화 등 시민 일상과 맞닿아있는 분야별 주요 현안을 점검한다. 시는 오는 15일까지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6년도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보고는 시민 삶과 직결된 대중교통, 주차장, 평생교육, 창업·금융, 일자리 등 생활 ...
영암군, 지방세 1,000억 시대 개막… “군 역사상 첫 돌파”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이 지난해 지방세 1,058억 원을 징수하며 군 역사상 처음으로 ‘지방세 1,000억 시대’를 열었다. 이는 전년 대비 6.83% 증가한 수치로, 도세 299억 원과 군세 758억 원으로 구성됐다.최근 10년간 가장 세수가 적었던 2017년과 비교하면 378억 원, 35.71%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담배소비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
함평군, 무료 건축 민원 상담실 운영… “맞춤형 행정 서비스 강화”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무료 건축 민원 상담실을 운영한다. 군은 8일 “복잡하고 전문적인 건축 법령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민원인이 이해하기 쉬운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상담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상담실에서는 건축 허가와 신고 절차, 건축물대장 관련 업무 등 민원 ...
아산시,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실시
[뉴스21 통신=이종수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아산경찰서와 협업해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매년 전문 수렵인을 중심으로 모집·선발되며 고라니, 멧돼지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및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되고 .
아산시, 충남도 도시개발분야 평가 ‘우수기관’ 표창 수상
도시개발국장과 담당팀장이 표창을 전수받고 기념[뉴스21 통신=이종수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6일 충청남도 주관 ‘2025년도 지역·도시계획 및 도시개발분야 합동 점검 및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충청남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업무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