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셀프 계산대 실수 한 번이 경찰 통보로?”…SNS서 논란 확산
  • 조기환
  • 등록 2025-12-03 12:41:37

기사수정
  • 마트 셀프 결제 중 결제 누락, ‘절도 신고’까지 이어진 경험담 화제

사진=SBS뉴스 영상캡쳐

요즘 마트와 식당에서는 고객이 직접 결제하는 셀프 계산대를 쉽게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한 SNS 글쓴이는 셀프 계산대에서 물건 하나를 결제하지 못한 실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고 경험담을 전했다.


글쓴이는 “생활용품 매장에서 셀프 계산을 하던 중 한 개 물건을 결제하지 않았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며칠 뒤 경찰로부터 절도죄 신고가 접수됐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매장 측으로부터 합의금으로 물건 가격의 30배를 요구받았다고 주장했다.


이 글은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누리꾼들의 공감을 샀다고 한다.


“무인점포나 셀프 계산대에서 정신을 놓으면 신고당할까 봐 무섭다”는 반응이 이어졌다고 한다.
반면 일부 누리꾼은 “물건 하나 누락했다고 경찰서까지 가는 건 과하다”며 섣부른 일반화에 경고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셀프 계산대는 실수로 인한 결제 누락 가능성이 있으나, 대부분 매장 차원에서 확인과 정산으로 처리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건은 셀프 계산대 확산 속 고객과 매장 간 책임 문제를 다시 한번 주목하게 만들었다. 소비자들의 주의와 함께, 매장 측의 과도한 대응 여부도 논란이 될 전망이라고 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따뜻한 겨울나기 현장은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가득] 11월 29일 오전 9시 서울 마로니에 공원은 이른 겨울 추위를 녹이는 훈훈한 온정으로 가득 채워졌다. SBI저축은행과 종로복지재단이 주관한 **'희망나눔봉사단 김장봉사 - 온기 담금 캠페인'**에 수백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정성스럽게 김장을 담그고 이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장은 일찍부터 .
  6. [신간] 지역 실증 연구의 새로운 길, 『지역학 실증연구 방법론과 의성군 적용사례』 출간 한국 농촌과 지방 소멸 문제를 구조적·실증적으로 분석하고 정책 설계에 연결할 수 있는 신간이 나왔다. 조광식 박사의『지역학 실증연구 방법론과 의성군 적용사례』는 지역 문제를 발견·분석·해결하는 과정 전반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국내 최초의 종합 실무·학술서이다.책은 지역 개념과 구조 이해에서 출발해 연구 ...
  7.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