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실시
[뉴스21 통신=이종수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아산경찰서와 협업해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매년 전문 수렵인을 중심으로 모집·선발되며 고라니, 멧돼지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및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되고 ...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난 1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열린 전체 학과장 회의에 원격으로 참석해 평택시의 미래비전을 설명하고 KAIST 평택캠퍼스 조성에 대한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
이번 회의는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 KAIST 평택캠퍼스 설립 논의가 본격화되면서 마련된 자리다. 평택시 측에서는 정장선 시장과 주요 국‧과장이 참석했으며, KAIST 측에서는 이광형 총장을 비롯해 약 50명의 학과장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KAIST 평택캠퍼스와 주변 지역이 만들어 낼 미래 성장 동력을 중심으로 평택의 변화상을 소개했다. 특히 삼성전자 평택 5공장 착공, 수도권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 확충, 대규모 도시숲 조성 등 주요 현안을 제시하며 “KAIST가 평택에서 함께할 미래는 그 자체로 큰 시너지”라고 강조했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는 KAIST 교수진이 평택의 정주환경과 교육 기반 시설(인프라) 전반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정 시장은 평택시가 추진 중인 교육·생활 환경 개선 정책을 설명하며, “KAIST 구성원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정장선 시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평택과 KAIST가 함께 만들 미래를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평택시는 KAIST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캠퍼스 조성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AIST 평택캠퍼스는 브레인시티 일반산단 내 대학 용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단계별 사업 추진에 따라 1단계 대학본부 조성은 2029년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개교 이후에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인재 양성과 인공지능 전환(AX) 산업 육성을 위한 교육‧연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혜화방범연합대, 2026년 1월 정기 월례회 및 신년회 개최
혜화방범연합대(연합대장 김병윤)는 1월 8일 오후 7시, 종로구 창신동 금호팔레스 19층 반구정에서 2026년 첫 월례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연합대 임원진과 각 지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지난 한 해의 주요 치안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지역 치안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재정.
신안군, 2026년 군민 건강 청사진 확정… “의료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보건 서비스”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섬 지역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군민 맞춤형 보건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2026년도 지역 보건의료 정책 방향을 확정했다.군은 지난 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신안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열고 제8기 중장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변경 사항, 2025년 시행결과, 2026년 시행계획, 재택의료센터 총괄관리 ..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 시민 삶과 맞닿은 생활기반 현황 점검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 업무보고로 교통과 교육, 경제, 문화 등 시민 일상과 맞닿아있는 분야별 주요 현안을 점검한다. 시는 오는 15일까지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6년도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보고는 시민 삶과 직결된 대중교통, 주차장, 평생교육, 창업·금융, 일자리 등 생활 ...
영암군, 지방세 1,000억 시대 개막… “군 역사상 첫 돌파”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이 지난해 지방세 1,058억 원을 징수하며 군 역사상 처음으로 ‘지방세 1,000억 시대’를 열었다. 이는 전년 대비 6.83% 증가한 수치로, 도세 299억 원과 군세 758억 원으로 구성됐다.최근 10년간 가장 세수가 적었던 2017년과 비교하면 378억 원, 35.71%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담배소비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
함평군, 무료 건축 민원 상담실 운영… “맞춤형 행정 서비스 강화”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무료 건축 민원 상담실을 운영한다. 군은 8일 “복잡하고 전문적인 건축 법령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민원인이 이해하기 쉬운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상담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상담실에서는 건축 허가와 신고 절차, 건축물대장 관련 업무 등 민원 ...
아산시,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실시
[뉴스21 통신=이종수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아산경찰서와 협업해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매년 전문 수렵인을 중심으로 모집·선발되며 고라니, 멧돼지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및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되고 .
아산시, 충남도 도시개발분야 평가 ‘우수기관’ 표창 수상
도시개발국장과 담당팀장이 표창을 전수받고 기념[뉴스21 통신=이종수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6일 충청남도 주관 ‘2025년도 지역·도시계획 및 도시개발분야 합동 점검 및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충청남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업무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