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원노형남1길, 월랑로4길, 원노형로 등 3개 구간의 ‘노형동 상권 도로조명 개선사업’을 3일 완료했다.
기존 조명이 노후하거나 부족해 보행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던 지역에 약 4억 원을 투입했다.
상가 주변에 디자인 펜던트등 62등, 디자인 열주등 27등을 설치하고 기존 보안등 31등도 정비했다.
조명 디자인은 제주 전통 종이 예술 ‘기메’에서 영감을 받아 지역 특색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사업 전 주민설명회와 공공디자인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해 예술적 볼거리까지 제공한다.
이번 개선으로 교통 및 보행 안전 강화는 물론 방문객 체류 시간 증가로 상권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
채종규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도로조명 개선사업을 확대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