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원주시 제공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지자체 주도형 인성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5일부터 ‘찾아오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뇌유형 분석을 통한 자녀와의 소통법’ 특강으로, 자녀의 인지 특성과 맞춤형 대화 전략을 제공한다.
이어 19일에는 학교폭력예방 학부모 워크숍이 진행되며, 사례 중심으로 징후 파악과 대처법을 교육한다.
20일에는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 ‘토닥토닥 공감교실’이 열려 공감, 배려, 감정 표현 등 인성 역량을 체험 중심으로 강화한다.
원주시는 올해 4월부터 학교 방문형 인성교육을 운영하며, 22개 학교에서 약 1,900명의 학생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 수행기관인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전문성 기반 교육 콘텐츠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인성교육 환경을 구축해 아이들이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체득하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