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태백시 제공
태백시 공공이불빨래방 1호점 보드미 빨래방이 개소 4년 차를 맞아 지역 복지 안전망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잡았다.
2022년 7월 장성권에 문을 연 보드미 빨래방은 연 3천여 명의 취약계층에게 무료 대형이불 세탁과 안부 확인 등 생활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28명의 어르신에게 안정적 노인일자리를 제공하며, 지역 돌봄 체계와 주민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5년 만족도 조사에서 이용 어르신과 참여 노인 모두 99% 이상이 ‘만족’ 이상으로 응답해 높은 호응을 보였다.
세탁 서비스 외에도 말벗, 집안 일손 돕기, 수도 수전 교체 등 생활 지원을 제공하며 실질적 돌봄을 실천하고 있다.
보드미 빨래방은 ‘어르신이 어르신을 돕는’ 지역 돌봄 모델로, 2025년 11월 기준 이용 가구 수가 932가구에 달하고 있다.
2026년 2월 재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돌봄과 일자리가 결합된 지역 케어 중심 공간으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