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재난·안전 집중신고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중신고 대상은 대설로 인한 제설 미흡, 시설물 파손·붕괴 위험, 인도 결빙, 동파 우려 등 겨울철 안전 위협 요소다.
화재 비상구 물건 적치, 불법 취사소각, 축제·행사 인파 밀집 등 안전관리 미흡 사례도 신고 대상에 포함된다.
신고는 안전신문고 앱 또는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를 통해 가능하다.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112(경찰) 또는 119(소방)로 즉시 신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작은 위험 요소라도 신속하게 신고하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시민들에게 안전 신고와 실천 참여를 당부하며,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 만들기를 목표로 한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