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군은 12월 2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 지역문제 해결형 평생교육 지원사업’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은 고령화, 인구소멸, 학습 인프라 부족 등 지역 과제 대응을 목표로 추진됐다.
신중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활동을 지원했다.
영어동화지도사, 건강체조지도사 과정을 통해 아동부터 고령층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올해 35명이 참여해 30명이 자격을 취득했으며, 22명은 지역사회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에도 참여했다.
군은 학교, 어린이집, 경로당 등 활동처를 발굴해 수료생이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기반을 마련했다.
고성군 관계자는 평생교육이 지역 참여와 일자리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