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속초시 제공
속초시는 시정소식지 ‘속초홀릭’이 올해 만족도 조사에서 92%의 긍정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조사는 10월 2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2,078명이 참여해 지난해보다 43% 증가했다.
시민들은 주로 SNS(43%)와 카카오톡 채널(31%)을 통해 소식지를 접하며 웹·모바일 기반 이용 비중이 높아졌다.
콘텐츠 만족도는 전 항목에서 개선됐으며, 기획 콘텐츠 ‘라이프인속초’ 등과 생활 정보 코너가 특히 호응을 얻었다.
종이잡지 선호도는 8% 수준으로 지속 감소하고 있으며, 반응형 웹매거진으로 모바일 편의성을 높인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다.
속초홀릭은 우편 구독, 주요 공공시설 비치, 온라인 구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홍희재 시민소통과장은 “모바일 가독성 개선과 정보성 콘텐츠 강화 등 시민 의견을 반영해 더욱 유익한 소식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