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12월 3일 시청에서 외로움 대응 유관기관 간담회를 열고 내년 1월 출범 예정인 ‘외로움돌봄국’의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100여 명의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24시간 외로움 상담콜, ‘i Link Company’, 마음지구대 등 신규·확대 사업을 소개했다.
자살·고독사·1인 가구 지원 등 17개 사업 추진 계획과 기관별 협력 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인천시 고립·은둔 청년은 약 3만 9천 명, 1인 가구는 41만 2천 가구로 사회적 외로움 지표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인천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외로움 예방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군·구 및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업 성과를 지속 점검·개선하며 현장 실행력을 높여 지속 가능한 추진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외로움은 개인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실효성 있는 정책 현장 실행을 강조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