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인천서구 제공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는 12월 2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과 LG마그나 직원 등이 참여해 김치 500포기를 직접 담가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서부산업단지관리공단, 서인천농협, 경인아라새마을금고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오승복 회장과 정문자 회장은 “김장김치가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을 다해 김치를 준비했다.
황인선 동장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마을회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