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인천서구 제공
인천 서구 치매안심센터는 9월 1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하반기 치매예방 인지강화교실’을 운영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총 7개 반, 641명 연인원이 참여하며 지역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프로그램은 태블릿PC 인지훈련, 학습지 인지교육, 스모비 운동 등 신체·정신·인지 통합 예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강건강 관리 특강과 정신건강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사전·사후 평가 결과, 주관적 기억감퇴 척도(SMCQ)와 우울척도(SGDS-K)가 각각 감소하며 인지 기능 향상과 정서 안정 효과가 나타났다.
만족도 조사에서는 약 99%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으로 응답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전문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