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도는 12월 3~4일 증평군 벨포레 일원에서 재난 응급의료 합동 도상 훈련을 진행했다.
대형 숙박시설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 사상자 분류 및 처치, 이송 단계까지 실습했다.
재난응급의료 체계 이론교육과 현장 출동 훈련을 병행하며 실전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이번 훈련에는 도내 시·군 보건소 신속대응반, 소방, 충북대 재난의료지원팀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충북도는 매년 다양한 재난 시나리오를 설정해 유관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찬오 보건정책과장은 “평상시 훈련이 재난 대응의 핵심”이라며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합동훈련을 통해 각 기관의 재난의료 대응 역량을 높이고 도민 생명 보호 기반을 마련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