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3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는 슬로건 아래 급변하는 경영 환경 대응과 정부·공공 지원제도 활용을 목표로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시상식과 2부 특강으로 구성되었으며, 우수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특강에서는 이왕우 강사가 정부 지원제도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개그맨 오정태가 ‘위기를 기회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경영 현실 극복과 지속 가능한 기반 마련에 도움을 받았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소상공인은 지역 경제의 뿌리이자 희망”이라며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 지원 정책을 지속할 계획이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