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는 한국보육진흥원 주관 ‘영유아 양육 실천 및 발달지원 사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출품한 ‘발달둥이 성장 동행’은 발달이 느린 영유아를 위한 맞춤형 개입 모델로 전국 180여 사례 중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발달둥이’는 발달 지연 아동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낮추기 위해 구가 새로 도입한 용어다.
조기 개입 전문가가 가정을 방문하고, 센터 전문인력이 어린이집에서 놀이 관찰, 선별검사, 부모·교사 상담을 통해 섬세한 발달 코칭을 진행한다.
영아전용놀이공간 ‘슈필라움’에서도 개별 맞춤형 놀이 지원을 통해 발달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센터는 지속·다회기 모델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발달 지연 가능 아동의 성장을 세밀히 관찰하고 지원 체계를 공고히 구축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