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는 ‘경기마을 경기진작 사업’ 일환으로 11월 29일 점동면 도리길에서 열린 ‘논페스티벌 가든파티’가 2030세대와 가족 방문객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행사는 대형 트랙터와 콤바인을 무대 배경으로 한 DNB SEOUL 팀의 디제잉 공연 등 ‘반전 매력’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단국대 총학생회 50여 명은 김장 체험과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축제의 활력을 더했으며, ‘화관 만들기’와 ‘페이스 글리터’ 체험 부스에는 긴 대기줄이 이어졌다.
행사장 내 모든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은 엽전으로 결제하며 조선시대 장터를 연상시키는 몰입감을 제공했고, 직접 담근 김치와 삼겹살 등 미식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논페스티벌 가든파티가 농촌 공간과 젊은 세대,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농촌 관광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농촌 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