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구리시 제공
구리시 수택3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유인옥)가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나눔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12월 3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으며,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40가구가 혜택을 받았다.
위원회는 햇반, 식료품, 생활용품 등 170만 원 상당의 나눔 물품을 직접 포장하며 정성을 담았다. 참여한 주민들은 물품 전달과 함께 따뜻한 인사를 나누며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전했다. 특히 추운 겨울, 소외되기 쉬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받았다.
유인옥 위원장은 “작은 손길 하나가 모여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종민 수택3동장은 “수택3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의 지속적인 나눔 덕분에 지역사회가 한층 따뜻해졌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수택3동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관심과 배려를 체감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으며,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로 자리 잡았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