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 이천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지난 11월 30일, 이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천동 추진위원회주관으로 청소년과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달콤한 맛, 나눔의 맛’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직접 만든 떡을 들고 마을 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세대 간 정을 나누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 남구청(사진제공)
이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달콤한 맛, 나눔의 맛’ 프로그램이 청소년과 주민 30여 명의 참여 속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이천동 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운영했으며, 청소년과 주민이 함께 어울려 떡을 직접 만들고, 마을 내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행복한 나눔 활동으로 이어졌다.
청소년들은 마을 강사의 지도 아래 떡을 정성껏 만들고 완성된 간식 꾸러미를 가지고 마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청소년들이 이른 아침부터 정성스레 만든 떡과 간식 꾸러미를 받으신 어르신들은 “마을 내 청소년들이 직접 찾아와줘서 고맙고 기쁘다.”라며 밝은 미소로 청소년들을 반겼다.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지역 주민의 자율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마을 내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의 활동과 지역에 맞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청소년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오경희 이천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청소년들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 나눔을 실천하며 세대 간 교감을 나눈다는 것이 큰 의미였다.”라며, “앞으로도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