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장흥군 제공
장흥군 안양면민회(회장 백종팔)는 4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안양면민회, 안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원 등 6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김장김치 400포기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200세대에 전달했다.
백종팔 면민회장은 “추운 겨울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행사에 참여해주신 안양면 기관사회단체분들께 감사드리며, 다같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부녀회 한 회원은 “매년 김치를 담글 때마다 힘들기도 하지만 정성을 담아 만든 음식으로 이웃들이 따뜻한 밥상을 차릴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수영 안양면장은“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물가는 계속 오르면서 올겨울은 유난히도 추운 겨울이 될 것 같아 걱정했는데 여러분들의 따뜻한 동참 덕분에 올 겨울에도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다.”며 “추운 날씨에도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