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뉴스TVCHOSUN 유튜브영상 캡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원내운영수석부대표의 인사청탁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김병기 원내대표가 문 수석에게 ‘엄중 경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문금주 원내대변인은 4일 정책조정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원내대표가 엄중 경고했다는 사실만 들었고, 문 수석의 거취 문제는 논의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문 수석이 이날 회의에 불참한 것과 관련해서는 “예산안 협상 과정에서 무리해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로 알고 있다”며 “조만간 입장 표명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이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을 언급하며 공세를 강화한 데 대해 민주당은 “문자 내용을 보면 김 부속실장에게 인사청탁을 한 것은 아닌 것으로 안다”며 “사실관계를 정확히 말해달라”고 반박했다.
대통령실은 전날 문 수석과 메시지를 주고받은 김남국 디지털소통비서관에게 엄중 경고 조치를 내리며 신속 대응에 나섰다.
앞서 문 수석은 국회 본회의장에서 김 비서관에게 보낸 텔레그램 메시지에서 홍성범 전 한국자동차산업협회 본부장을 추천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시지에는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과 김현지 제1부속실장을 거론하는 대목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