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SBS뉴스 유튜브 영상캡쳐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4일 국회에서 현 정부의 안보·법치·종교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중국 간첩들이 활개 치도록 놔둔 것이 이 정권의 현실”이라며 국가보안법 폐지 시도를 문제 삼았다.
또한, 종교 재단 해산 논의를 두고 “21세기 종교 탄압”이라고 규정했다.
공수처 설치와 좌파 정당의 원내 진입에 대해서도 “북한 지령에 따른 것”이라고 비판했다.
장 대표는 “공무원 사찰보다 중국 간첩 차단이 우선”이라며 구체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민주당 인사 청탁 논란을 거론하며 “인사 전횡, 국정농단의 민낯”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정부의 안보와 법치 붕괴를 막기 위해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이번 발언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여야 공방을 가속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여야 모두 관련 발언에 대해 즉각적인 반응을 내놓으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