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뉴스TVCHOSUN 유튜브영상 캡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4일 김남국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과 문진석 민주당 의원 간 인사 청탁 문자 논란을 비판했다.
이 대표는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텔레그램 메시지는 이재명 정부 인사가 어떻게 망가졌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특히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이 엉뚱한 곳에서 이름이 등장한 점을 문제 삼았다.
그는 "부속실장이 자리 이동으로 질문을 피하고 더 큰 권한을 휘두른 것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재명 정부에도 감시받지 않는 권력이 존재한다"며 대통령에게 특별감찰관 지명을 촉구했다.
"능력 있는 검사 한 명을 특별감찰관으로 지명해 공직기강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표는 이 대통령의 '내란 사범 나치 처리' 발언을 두고 "계엄을 일으키면 나치류가 아니라 전두환류"라고 비판했다.
정치 성향 차이로 특검을 통한 주요 인사 숙청 반복 시, 비판이 부메랑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번 발언은 현 정부 내 인사 관리 문제와 권력 감시 체계의 허점을 부각시키며 정치권 논란을 확산시키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