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광진구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지난 3일 구청 대강당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교류의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정책과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관내 27개 기업 임직원과 예비 창업자 40여 명이 참여해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개회식 후 9개 기업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 성장 과정, 향후 계획 등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발표를 경청하며 협업 포인트를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 기업 간 교류 시간에는 명함을 교환하고 경영 철학과 현장 고민, 협업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행사 후반부에는 팀 단합과 소그룹 협력 활동 등 친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며 지속적인 관계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이 지역 경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