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픽사베이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관 인증’ 심사에서 4차 재인증을 99.8점으로 획득했다.
전국 공공기관 평균 점수 92.5점을 크게 웃도는 성과로, 신규 인증 후 재인증을 한 번도 빠짐없이 유지했다.
가족친화기관 인증제도는 기업·공공기관의 가족친화제도 추진 의지, 운영 수준, 직원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강동구는 육아휴직, 배우자·출산휴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 가족친화제도 이용률을 꾸준히 높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주 수요일 ‘패밀리데이’ 운영, 임신부 편의용품 지원, 수능 응시 자녀 격려품 제공 등 다양한 복지 정책도 실시했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와 연계한 ‘마음심터’ 심리 상담센터 운영도 가족친화 환경에 기여했다.
임직원 대상 가족친화교육과 조직문화 개선 노력도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수희 구청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주민도 행복하다”며 맞춤형 가족 지원 프로그램 확대 계획을 밝혔다.
민간기관과 협력해 지역 전반에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의지도 강조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