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의 ‘제25회 한성백제문화제’가 제19회 피너클 어워즈 한국대회 영상미디어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피너클 어워즈는 세계축제협회(IFEA) 주관으로 전 세계 우수 축제를 선정하는 대회로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린다.
이번 한국대회에는 전국 45개 지자체·재단, 70개 축제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송파구는 민선 8기 이후 한성백제문화제를 전통과 K-문화가 어우러진 종합예술축제로 재기획했다.
제25회 축제는 ‘하나되어 나아가는 문화의 힘’을 주제로 국악, 미디어아트, 케이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중심의 넓은 무대와 웅장한 시설로 몰입감 높은 공연을 제공했으며, 3일간 약 51만 명이 방문했다.
금상 수상 이유는 60m 규모 무대 위 생생한 공연 장면과 축제장의 활기를 효과적으로 담아낸 콘텐츠 기획력과 제작 역량이다.
또한, 축제 안전 부문에서도 동상을 수상하며 실시간 모니터링과 기관 협력 체계 등 안전 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창의적 콘텐츠로 세계적 문화예술축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