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제공:울주군청
바로가치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전득귀)이 4일 울주군 청량읍 상남리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청량읍 복지담당 공무원의 연계를 받아 지역사회가 함께 어르신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봉사팀은 허리가 굽은 어르신이 기존 싱크대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점을 파악해 싱크대 높이를 낮추고, 안전손잡이 설치와 방수공사 등을 실시했다.
대상 어르신은 “싱크대가 높아 힘들었는데 낮아져서 너무 편하고 좋다”며 “집안에 안전손잡이까지 설치해줘서 이동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연희 청량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바로가치 사회적협동조합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바로가치 사회적협동조합은 울주군을 기반으로 노후주택 수리, 안전점검, 주거복지 인식 개선 활동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