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위장관외과 강동백 교수가 지난 11월 22일 대한위장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KSGIS(Korean Society ofGastrointestinal Surgery)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강동백 교수는 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위암 환자에서 로봇 카메라 보조 듀엣 복강경 위절제술의 임상적 유용성(Usefulness of robotic camera control assisted duet laparoscopic gastrectomy in patients with gastric cancer)」이라는 연구 논문을 Foregut Surgery에 게재하며 위 절제술에서 로봇 카메라 보조 시스템의 임상적 유용성과 효율성의 학문적 가치를 입증했다.
이번 연구는 로봇 카메라 보조시스템을 활용한 ‘듀엣(duet) 복강경 위절제술’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것으로, 수술 시야 확보의 정확도를 높이고, 의료진 간 협업 효율을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실제 임상 현장 적용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학술적 완성도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연구로 주목 받았다.
강동백 교수는 “이번 수상은 환자 안전과 수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고민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로봇·최소침습 수술 분야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춘 연구를 지속해 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백 교수는 대한위암학회 이사, 대한위장관외과학회 특임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본위암학회, 국제위암학회, 유럽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정회원 등으로서 활발한 학술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원광대학교병원에서는 국제진료협력센터장과 위장관외과장을 맡아 국내외 진료 협력 및 위장관외과 분야 발전을 이끌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