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3일 교수연구동 5층 은혜홀에서 신종감염병 발생 상황을 대비해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자 2025년 교육 및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제1부, 2부로 나뉘어 이론 교육, 집체 교육형 및 실행 기반 모의훈련, 디브리핑 순으로 열린 이날 훈련에서는 니파바이러스감염증 확진자의 응급상황을 가정한 실전형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신종감염병 대응 체계 모의훈련이 실시됐다.
은혜홀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서 열린 이날 교육 및 훈련에는 감염관리팀을 비롯한 16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체계적으로 구축된 대응 체계 역량이 강화된 훈련 상황이 펼쳐져 실제 상황을 보는 듯 했다.
이번 신종감염병 대응 체계 모의훈련은 국가지정입원치료 병상 대응팀의 원활한 활성화를 위한 체계를 점검,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신속한 격리, 입원, 진단, 치료를 통해 감염확산을 조기 차단하여 국민 건강을 보호, 국가지정입원치료 병상 대응팀의 원활한 대응 체계 점검, 신종감염병 대응팀 교육을 통해 환자및 의료진에 대한 안정성 확보, 공중보건 위기 시 감염병 관리시설 활용 등 자원 동원 점검, 격리병상 전담 인력의 대비·대응 태세 수준 향상이란 목적을 가지고 실시했다.
신종감염병 대응 체계 목적 달성을 위해 대응팀의 원활한 체계 구축 점검,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감염병 대응 전담 인력 유기적, 종합적인 상황 대응 목표를 점검했다.
원광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 김영준 실장은 “모의훈련이지만 실제 상황을 대한 듯 신속하고 원활하게 대응 체계를 점검, 감염확산을 차단했다”며 “언제 발생할지 모르지만 감염병의 피해를 생각할 때 오늘 같은 훈련은 국민 건강을 지키는 보루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