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통일전망대/MBC 유튜브영상 캡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준공을 앞둔 지방공업공장들을 잇따라 시찰하며 연말까지 건설 목표를 반드시 완수하라고 독려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지난 3일 평안남도 신양군과 북창군, 은산군의 식료·의류·일용품 공장 건설 현장을 찾았다고 5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생산시설과 문화후생시설을 둘러본 뒤 “건설부대의 시공·기술장비 수준이 지난해보다 현저히 향상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이어 지방공업혁명 추진 2년이 채 안 돼 전국 40개 시·군에 현대식 공장이 세워진 것은 “지방의 눈부신 변혁상”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매년 20개 군에 현대식 공장을 건설한다는 ‘20×10 정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음을 과시하려는 메시지로 해석된다.
김 위원장은 농촌·지방공업 건설이 “인민 생활 향상과 지역 자립을 위한 거대한 혁명적 과업”이라며 정책의 정당성을 재차 부각했다.
그러나 북창군 식료공장에서는 설계 불일치를 지적하며 지도 체계가 바로 서지 않았다며 강하게 질책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민생 행보를 강화한 김 위원장은 연말 전원회의와 내년 초 9차 당대회에서 지방공업 성과를 핵심 치적으로 내세우려는 것으로 보인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