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MBC뉴스 영상캡쳐
어제저녁 수도권에 5cm 안팎의 폭설이 집중되며 퇴근길 도로 곳곳이 순식간에 얼어붙는 등 큰 혼란이 빚어졌다.
터널 밖으로 나오자마자 쌓인 눈에 차량들이 속도를 줄였고, 화물차가 미끄러지며 한바퀴 가까이 회전하는 아찔한 사고도 발생했다.
언덕길에서는 빙판에 갇힌 차량들이 줄줄이 멈춰섰고, 승합차 충돌로 도로가 막히는 등 곳곳에서 사고가 이어졌다.
버스가 도로 한가운데 가로로 서기도 했으며 시민들이 미끄러진 마을버스를 함께 밀어 올리는 모습도 포착됐다.
정부는 갑작스러운 폭설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대설 위기경보를 ‘주의’로 상향했다.
주요 간선도로 22곳이 한때 통제됐고, 김포·제주발 항공편 8편과 서해 여객선 4척이 운항을 중단했다.
한국철도공사는 교통 혼잡 완화를 위해 지하철 운행을 확대하고 오늘 오전부터 경춘선·경강선까지 증편 운행에 나섰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