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손정의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을 만나 인공지능과 반도체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한국을 ‘AI 3대 강국’으로 추진하는 전략과 관련해 구체적인 계획을 설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AI 인프라 사업에 대한 지원 필요성도 강조할 계획이다.
양측은 소프트뱅크가 추진 중인 글로벌 AI 인프라 구축 사업인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번 회동은 한일 기술 협력과 글로벌 AI 경쟁에서 한국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평가된다.
정부는 이번 만남을 계기로 국내 기업과 외국 기업 간 협력 모델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AI·반도체 분야의 연구·투자 활성화와 관련한 후속 조치가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