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사진=MBS뉴스 영상캡쳐
쿠팡의 실질적 총수인 김범석 의장이 국내 고객정보 유출 사고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김 의장은 미국 법인 최대 의결권자라는 이유로 한국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보고된 쿠팡 미국 법인 3분기 보고서에는 한국 사업을 포함한 최종 운영 의사결정권자가 김 의장이라고 명시됐다.
즉, 국내 법인 대표가 책임을 지겠다고 선을 그은 것과 달리, 실제 의사결정 권한은 김 의장에게 있다는 의미다.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는 국내 사고와 관련해 “제 책임 하에 있다”며 사과했지만, 김 의장은 국내 사업 책임론에서 완전히 벗어나 있다.
보고서에는 쿠팡 미국 법인이 대부분 수익을 한국에서 얻고 있다는 사실도 명시돼, 김 의장의 책임 회피가 도마에 올랐다.
박 대표는 “올해 김범석 의장을 만나본 적 없다”고 말하며, 국내 사업 상장 및 공시 의무가 없는 점도 문제로 지적됐다.
국회 정무위원회가 긴급 질의로 김 의장을 증인으로 채택했지만, 이번에도 그는 출석하지 않았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