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행안부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5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울산 최초로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읍면동 안전관리 기능...
사진=픽사베이
서울 강동구는 11월 29일 명일1동 주민센터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톡톡! 특별한 한 끼 식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취약계층 가족 50명이 초청되었으며, 가족봉사단과 결혼이민자 봉사단이 준비와 진행을 맡았다.
메뉴는 떡국, 겉절이, 베트남·중국 음식, 신선한 제철 과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들은 봉사자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지역 복지서비스 정보도 함께 안내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나눔의 보람과 함께 결혼이민자 봉사단과의 협력이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공동체의 힘을 확인하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체감 가능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강동구 가족센터는 부모 교육, 상담,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