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충남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10월 초 이미 시작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되면서 초기 방역망의 허점을 드러냈다.
첫 의심 신고는 지난달 24일 접수됐지만, 역학조사 결과 한 달 전인 10월 9일 폐사한 돼지도 ASF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농장주는 민간기관에 감정을 의뢰했으나 일반 질병으로 진단돼 별도의 의심 신고를 하지 않았고, 설마 하는 방심 속에 초기 대응이 늦어졌다.
정밀검사 대상 농장은 당초 100곳에서 500곳으로 확대됐지만, 다행히 추가 감염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당국은 전파 속도가 느린 바이러스 특성상 아직 안심하기 어렵다며, 농가에 지속적인 예찰과 방역 강화를 당부했다.
여기에 조류인플루엔자(AI)까지 확산 조짐을 보이며, 올해 겨울철 시작이 지난해보다 6주 빨라지고 서로 다른 3종류 혈청형까지 확인돼 우려가 커졌다.
양돈과 가금류를 동시에 위협하는 상황에서, 올겨울 가축전염병 확산 가능성이 높은 만큼 농가와 방역당국 모두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태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