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지역 첨단소재 분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충북 차세대 첨단소재협의회 하반기 정기총회와 지속가능 탄성소재 기술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연이어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올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2026년 사업계획과 지원기관 구축 장비 안내, 회원사 교류 등이 진행돼 기업 관계자 간 신뢰를 다지는 시간이 마련됐다.
4~5일 열린 성과보고회에서는 한소연이 기업지원 실적과 장비 구축 방향을 발표하고, 충주시와 충북도, 대학·연구기관과 함께 지역 소재산업 성장 전략을 논의했다.
박선규 경제교통국장은 산학연관 협의회를 기반으로 국책 인프라 구축 사업과 연계해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충주시는 첨단소재 분야의 지산학연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