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11회 안산 상록수 가구거리 축제’ 12일부터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시민들의 연말 즐길 거리 제공을 위해 ‘제11회 안산 상록수 가구거리 축제’를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17일간 상록수 가구거리 일대(용신로 435)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에는 상록수가구협회 소속 총 41개 점포가 참여해 소파, 침대, 인테리어 소품 등 다...
사진=mbc뉴스 화면 캡쳐
[뉴스21 통신=추현욱 ]대통령실이 용산 시절을 극복하고 다시 청와대로 돌아간다..
오늘(8일)부터 본격적인 이사가 시작됐고, 이제 연말이면 다시 청와대 시대가 열린다.
지난 7일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대통령실은 '용산 시대'를 뒤로 하고 대통령이 원래 있었던 곳, 있어야 할 곳 청와대로 이전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즈음이면 이사가 마무리될 것으로…"라고 말했다.
주요 부서인 수석실·비서관실부터 시작해 기자실과 브리핑룸까지, 순차적으로 옮기면 이사는 연말에 끝난다.
대중에 공개돼 일부 훼손된 청와대 환경을 정비하는 작업과 정보통신 공사는 이미 지난달 마무리됐고, 구내식당 같은 지원 시설도 이사를 시작했다.
지난 문재인 정부 때처럼 본관에 대통령 집무실과 부속실이, 업무동인 여민관에는 대통령실 참모들의 집무실이 들어간다.
특히 여민관에는 업무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문재인 전 대통령처럼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 집무실을 두기로 했다.
다만 대통령 관저는 보안과 경호 등을 고려해 내년 초에 옮길 예정이다.
대통령이 용산 대통령실을 떠나 청와대로 돌아가는 건 3년 7개월 만으로, 이 대통령은 후보 시절부터 집무실 이전을 약속했었다.
국토 균형발전을 강조해 온 이재명 정부가 청와대 복귀에 이어 임기 내 대통령실 세종 이전까지 추진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이사가 시작된 오늘, 이재명 대통령은 마침 첫 업무 보고 대상으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를 골라 지역 균형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내란재판부법, 로펌에 자문 의뢰”…21~22일경 본회의 상정 전망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를 마친 뒤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사진=네이버 db)8일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총회를 열고 '위헌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내란전담재판부 설치 등 사법개혁 법안들을 논의했지만 당내 이견이 분출하며 별다른 결론을 내지 못했다.정청래 대표는 내란재판부법에 대해.
정읍 원불교 칠보교당, 나눔 장터 수익금 성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에 소재한 원불교 칠보교당이 자원 순환 장터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내놓으며 환경 보호와 나눔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원불교 칠보교당(교무 김기성)은 지난 5일 칠보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
전국법관대표회의, "내란재판부·법왜곡죄, 위헌 소지… 신중히 논의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국 판사 대표들의 회의체인 전국법관대표회의가 더불어민주당이 강행하고 있는 내란특별재판부 설치와 법왜곡죄 도입 등에 대해 "위헌·재판독립 침해가 우려된다"는 의사를 8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 변호사들로 구성된 대한변호사협회도 신중한 검토를 촉구했다. 여당발 사법개혁을 놓고 법조계에 반...
막 내리는 '용산 시대'‥청와대 본격 이전, 8일부터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대통령실이 용산 시절을 극복하고 다시 청와대로 돌아간다..오늘(8일)부터 본격적인 이사가 시작됐고, 이제 연말이면 다시 청와대 시대가 열린다.지난 7일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대통령실은 '용산 시대'를 뒤로 하고 대통령이 원래 있었던 곳, 있어야 할 곳 청와대로 이전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즈음이면...
안산시, ‘제11회 안산 상록수 가구거리 축제’ 12일부터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시민들의 연말 즐길 거리 제공을 위해 ‘제11회 안산 상록수 가구거리 축제’를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17일간 상록수 가구거리 일대(용신로 435)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에는 상록수가구협회 소속 총 41개 점포가 참여해 소파, 침대, 인테리어 소품 등 다..
안산시, 감염병 매개체 방제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상록수보건소가 ‘2025년 매개체 및 기생충 감시사업 유공’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상록수보건소는 과학적 기반의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며 유관기관과 협력 방역체계를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특히, 상록수보건소는 디지털모기측정기(DMS)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