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재개
울산 동구의회(의장 박경옥)는 2026년도 예산안 처리에 대한 갈등으로 미뤄졌던 동구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재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의회는 이날 오후 3시 30분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수영 의원을 위원장으로, 강동효 의원을 간사로 각각 선출했다. 집행부가 제출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본격적인 심의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의회는 예산안 관련 세부 심의 일정을 조정해 오는 17일까지 계획된 기존 일정대로 제232회 제2차 정례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수영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의회 내부 의견 차이로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가 늦어지면서 주민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큰 걱정을 끼치고, 행정 운영에 혼선을 초래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예산안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예산으로 행정 공백을 해소하고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한 시급한 재원이다. 불필요한 연말 몰아쓰기가 아닌 시급하고 불가피한 경비인지 집중적으로 검증하겠다”고 덧붙였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