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흥민, 토트넘 찾아 작별인사
  • 추현욱
  • 등록 2025-12-10 23:07:12
  • 수정 2025-12-10 23:13:59

기사수정
  • "잊을 수 없는 10년이었습니다"

사진=YTN뉴스화면 캡쳐 


[뉴스21 통신=추현욱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레전드' 손흥민(33·LAFC·춘천출신)이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뜨겁게 홈 팬들과 작별했다.

지난 8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FC로 이적하며 팬들에게 직접 인사하지 못했던 그는 "런던으로 돌아와 인사를 전하겠다"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4개월 만에 팀의 홈을 다시 찾았다.

구단은 10년간 활약하며 주장으로 팀을 이끌고 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안긴 손흥민을 기리기 위해 토트넘 하이로드에 '찰칵 세리머니'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장면을 담은 벽화를 제작해 선물했다.

경기 전 자신의 벽화를 직접 찾아본 손흥민은 "특별한 기분이다. 벽화의 주인공이 돼 감사하다. 잊을 수 없는 10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5년 8월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454경기에서 173골을 기록해 클럽 역대 최다득점 5위에 이름을 올린 명실상부한 '레전드'다. 2021-2022시즌 EPL 공동 득점왕, 그리고 지난 5월 UEFA 유로파리그 우승에 기여하며 전성기를 함께했다.

'웰컴 백 홈, 쏘니'라고 적힌 손팻말과 사진이 관중석 곳곳에서 펼쳐졌다.

마이크를 잡은 손흥민은 떨리는 목소리로 "여러분 안녕하세요. 쏘니가 여기에 왔습니다"라고 인사했고, 경기장은 즉시 함성으로 가득 찼다.

그는 "여러분들이 저를 잊지 않기를 바랐다. 정말 엄청난 10년이었다"며 "저는 언제나 토트넘의 일원이고 싶다. 항상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은 언제나 제게 집 같은 곳"이라며 "여러분을 잊지 않겠다. LA를 방문해달라. 여러분을 사랑한다"고 말한 뒤 팬들을 향해 깊이 고개를 숙였다.

손흥민이 인사를 마치자 토트넘 '레전드 수비수' 레들리 킹이 등장해 클럽의 상징인 수탉 모양의 트로피를 전달했고, 손흥민은 눈시울이 붉어진 채 관중에게 손을 흔들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