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
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체로, 울산 지역 구·군 지방공기업 간 우수사례 공유와 협력 기반 구축을 위해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선언식은 각 공단이 추진해 온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표로 막을 열었다.남구–울주군, 중구–북구 합동 교차점검을 비롯해, 공단 간 벤치마킹과 실무자 네트워크가 실제 업무개선으로 이어진 다양한 경험들이 공유되며, 울산형 적극행정 실천체계 마련의 필요성도 함께 논의되었다.
이어진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에서는 중구·남구·북구·울주군 시설관리공단 기관장이 한 자리에 모여 주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혁신과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했다. 특히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역 주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공동 목표를 재확인했다.
협의체는 이번 선언을 계기로 적극행정 공통 실행과제 발굴과 PDCA 기반 실천체계 구축 등 협력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울산형 적극행정 모델을 정립하고 공단 간 협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울산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임정식 이사장은 “실무자들의 꾸준한 교류와 협업이 오늘 선언식의 밑거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단 간 연대를 강화해 주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울산형 공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