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는 11일 동대문구문화경제복합센터에서 ‘2025년 제6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네트워크에는 19세~39세 청년 33명이 참여, 4개 분과로 나눠 8개월간 지역 문제 발굴과 정책 실험을 진행했다.
청년들은 ‘동네탐구생활 프로젝트’ 등을 통해 축제, 사진관, 소상공인 지원, 영화제, 환경 캠페인 등 다섯 개 실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민참여예산 제안 4건 중 2건이 선정되는 등 청년 아이디어가 정책과 예산으로 연결되는 성과도 나타났다.
성과공유회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프로젝트 발표, 우수 위원 표창 등 활동을 되짚고 내년 청년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청년이 정책 주체로서 의제 발굴부터 실행·평가까지 경험하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평가했다.
대구 남구청-계명대학교, ‘복지 숏폼’으로 남구 복지 알린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함께 2025년 신규 협업사업인 『복지 숏폼을 활용한 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를 추진하며, 젊은 감각의 영상 콘텐츠로 남구 복지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 사업...
국제라이온스 356-A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국제라이온스 356-A 대구지구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 클럽(회장: 김홍출)이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구라이온스 김홍출 라이온과 네스 20여 명은 아침부터 김치 150박스를 정성껏 담갔으며, 이를 봉덕3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