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오는 12월 20일 토요일,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특별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기봉은 1954년부터 국군 장병들이 소나무 성탄트리를 세우던 곳으로, 2021년 공원 개관 이후 생태탐방로를 크리스마스 트리 형태로 조성하며 새로운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행사는 생태탐방로 ‘트리로드’ 외에도 ‘철탑트리’와 대형 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트리’ 점등으로 환상적인 연말 풍경을 선보인다. 점등식 전에는 소년소녀합창단 공연과 뮤지컬 ‘애기봉’ 갈라쇼가 열리며, 와이어 액션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장엄한 조강의 낙조와 어우러진 점등 장면은 연말 최고의 볼거리로 기대된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2024년 대비 2배 이상 방문객이 찾았으며,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 누적 방문객은 80만 명을 돌파했고, 올해 한국관광데이터랩 기준 전국 핫플레이스 2위에 선정되며 김포시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행사 취재를 원하는 기자는 12월 17일(수)까지 성함, 생년월일, 차량번호를 회신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대구 남구청-계명대학교, ‘복지 숏폼’으로 남구 복지 알린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함께 2025년 신규 협업사업인 『복지 숏폼을 활용한 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를 추진하며, 젊은 감각의 영상 콘텐츠로 남구 복지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 사업...
국제라이온스 356-A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국제라이온스 356-A 대구지구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 클럽(회장: 김홍출)이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구라이온스 김홍출 라이온과 네스 20여 명은 아침부터 김치 150박스를 정성껏 담갔으며, 이를 봉덕3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