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특례시 제공
용인강남학교(교장 안수연)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학부모 동아리 ‘꿈꾸는 동화세상’이 12월 11일부터 18일까지 학생들을 위한 동화 연극 ‘헨젤과 그레텔’을 선보인다. 공연은 유·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꿈꾸는 동화세상’은 약 10년간 이어져 온 용인강남학교 대표 학부모 문화예술 활동으로, 공연 관람 기회가 제한적인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시작됐다. 학부모들은 대본 읽기, 의상 준비, 무대 장치 제작 등 전 과정을 직접 참여하며 공연을 만들어 왔다.
올해 공연은 학생들에게 친숙한 ‘헨젤과 그레텔’을 소재로, 쉬운 대사와 음악 중심의 연출을 통해 모든 학생이 내용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무대 가까이에서 배우들의 동작과 표정을 체험할 수 있는 요소를 강화해 관람 만족도를 높였다.
학부모회 관계자는 “아이들의 환한 웃음과 집중하는 눈빛을 보는 것이 활동을 이어가는 가장 큰 이유”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안수연 교장은 “학부모회가 학교와 함께 학생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해 주시는 것은 큰 힘이 된다”며 “꿈꾸는 동화세상은 학부모 참여 문화의 모범 사례”라고 강조했다.
이번 공연은 12월 11일 유·초등 학생, 12월 13일 중등 학생, 12월 18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구 남구청-계명대학교, ‘복지 숏폼’으로 남구 복지 알린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함께 2025년 신규 협업사업인 『복지 숏폼을 활용한 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를 추진하며, 젊은 감각의 영상 콘텐츠로 남구 복지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 사업...
국제라이온스 356-A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국제라이온스 356-A 대구지구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 클럽(회장: 김홍출)이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구라이온스 김홍출 라이온과 네스 20여 명은 아침부터 김치 150박스를 정성껏 담갔으며, 이를 봉덕3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